2023. 11. 16. 00:00ㆍ전기자료/전기궁금증.정보
LBS LS DS 차이, LBS 수동,전동 핸들 원리
궁금사항
1. LBS에서 퓨즈가 없다면 LS가 되는건가요?
2. 22.9Kv - LBS - VCB 순으로 접속이 되어있다고하고 한다면 LBS에서 퓨즈가 나가게되는 경우는 어떤경우인가요?
3. LBS퓨즈가 나가게 된것을 LBS의 차단기능이 작동되었다 라고 이해하면 되는건가요?
4. LS는 무조건 무부하상태에서 개폐하여야 합니다. 그렇담 VCB로 개방한 다음 LS를 차단하면되는건가요?
( LBS도 마찬가지 인가요? )
1. LBS에서 퓨즈가 없다면 LS가 되는건가요?
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LS, LBS는 부하개폐가 가능 합니다.
단, LS는 단락차단을 하지 못하고 LBS는 단락차단하는 기능을 가진것입니다.
LBS는단락시 FUSE가 용단이 되어 부하를 차단 합니다.
2. 22.9Kv - LBS - VCB 순으로 접속이 되어있다고하고 한다면 LBS에서 퓨즈가
나가게되는 경우는 어떤경우인가요?
LBS는 VCB의 전단에 설치를 하여 단락시 차단기의 후비보호 목적으로 사용을
많이 합니다.
3. LBS퓨즈가 나가게 된것을 LBS의 차단기능이 작동되었다 라고 이해하면 되는
건가요?
FUSE가 용단이 되면 FUSE에 설치된 LIMIT S/W(INTERLOCK)에 의하여 LBS가
자동으로 부하를 차단합니다.
4. LS는 무조건 무부하상태에서 개폐하여야 합니다. 그렇담 VCB로 개방한 다음
LS를 차단하면되는건가요? ( LBS도 마찬가지 인가요? )
맞습니다.
단, LBS는 목적이 단락차단을 목적으로 하고 평상시에는 부하 전원 개방을
목적으로 합니다.
LBS & LS는 부하 개폐도 가능하나 수명에 영향이 있습니다.
하여 무부하시에 개방을 하는것이 기본입니다.
++ DS vs LBS
DS 단로기와 LBS 부하개폐기를 비교해 보세요.
단로기는 정말 전류가 흐르지 않을때만 개폐가 가능합니다.
그럼 LBS는 왜 부하개폐기라고 할까요? LBS에는 DS에 없는 아크소호장치가 있습니다.
즉 부하 개폐시에 아크가 발생하면 그것을 끊어주는 장치가 있어서 부하 개페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또한 LBS는 또한 한류형퓨즈와 조합된 기종은 사고전류 차단기능도 지니고 있으며, 동시개방되는 구조이므로
결상보호 기능도 있습니다.
자동차단 기능은 없지만 단로기와 다른게 단로기는 무부하 상태에서만 개폐할수 있고 LBS는 부하시에도 개폐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 사용여부는 현장 엔지니어 맘이죠.
LBS에 자동 차단기능을 넣으면 ASS 가 되는거고 1000K 미만에서 사용합니다. 간이수전설비에서요.
+++ LBS LBS 투입시 전동용/수동(핸들) 작동 원리
트립메커니즘은 스프링. 차징용에 사용됩니다. 평소 스프링에 의해 저장되어 있던 힘이 트리거가 풀리면 차단되는 형태로 보통 3번 정도 티립될수 있는 힘이 스프링에 저장되어 있습니다ㅏ. 스프링힘이 다 소진되면 전동기나 수동으로 스프링 차징을 시킬수 있습니다.
Lbs의 스프링 충전 메커니즘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프링을 해머에 연결합니다.
해머를 리테이너에 고정합니다.
해머를 뒤로 당깁니다.
해머를 놓으면 스프링이 압축됩니다.
스프링이 압축되면 해머가 앞으로 이동합니다.
해머가 앞으로 이동하면 리테이너가 해제됩니다.
해머가 앞으로 이동하면 대상에 충돌합니다.
Lbs의 스프링 충전 메커니즘은 전동기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전동기를 사용하면 스프링을 압축하는 데 필요한 힘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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