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7. 00:00ㆍ전기자료/전기궁금증.정보
UPS 외주 용역계약의 필요성
1. 의문사항
저희는 ups를 외주에 용역계약을 하여 월 1회 점검을 하고 있는데 이게 꼭 필요할까요?
제 짧은 생각으로는 계약없이 운전중 고장 발생하면 고장호기 정지 시킨 후 a/s처리하고 거기에 따른 비용만 내면 될것같은데..
왜 굳이 년 단위 계약을 하는건지...
업체 입장에 계신분들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계약하고 계신분들도 장,단점 본인이 느낀점 좀 부탁드립니다.
2. 필요성
(1)
운전중 최대 한도로 안전 운전을 하려 하는것이고 전기쟁이로써도 책임을 다 하려 하는것입니다.
평상시 운전하다가 TROUBLE시에 그렇게 긴급보수가 될까요.
아무리 BY-PASS로 운전을 한다해도............
그리고 문제발생시 예방점검등에 대하여 문책등도 생각 한 것이지요.
UPS는 설비의 안전을 위하여 설치하는것으로 기기에 문제점등을 사전에 발견하고 조치를 취하기 위한 차원에서도 유지계약을 하기도 합니다.
전문업체로 하여금 전문적으로 관리를 하게끔 하는 목적도 있지만 TROUBLE시에도 긴급보수를 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화학공장 같은곳은 최소한 2년에 1회씩 정밀점검을 하고 TEST를 하고 CONDENSER등에 대하여는 교체할것등은 주기를 가지고 교체등을 합니다.
문제 발생시는 작업을 한 업체를 긴급 CALL을 하지요.
UPS를 DAUL로 설치 되어 있으면 조금은 여유가 있어서 괜찮겠지요.
(2)
제 경우, 승강기나 교환기, 특정 부분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게 위탁관리를 시행중입니다.
제가 관련분야에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한들, 외부 전문업체 수준까지는 미치지 못하고, 무엇보다도 해당 설비에 전적으로 투입할 여력이 없습니다.
따라서 위탁관리를 하는 주목은
1. 예방점검을 통한 관련장비의 사고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2.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생되는 고장에 대해서는 신속한 수습에 중요한 업무협력자로 지원을 받기 위함입니다.
위탁관리 계약이 체결되어 있지 않다면,
내 직장 설비의 긴급한 상황에 대하여,
1. 관련장비 제조사나
2. 전문적인 A/S를 담당하는 곳이라 할지라도 이전만큼의 협조를 기대하기 곤란할 것이고, 이로 인한 영향은 고스란히 설비 담당직원에게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다소의 비용 발생을 감수하고서라도 만약을 위한 안전장치라고 생각하여 위탁관리를 한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3)
유지관리를 안할경우 긴급으로 A/S요청을 해도 빨리와주지 않는다는거죠 ...
고장의 발생이 낮에는 어느정도 부르면 오는데 밤일경우나 휴일은 다르죠 ..
일종의 보험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싶군요
유지관리를하면 고장의 발생빈번도가 줄어듭니다
그만큼 부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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